본문 바로가기
짠돌이

수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확인

by 훈팟 2020. 6. 28.

안녕하십니까, 훈팟입니다.

오늘은 예적금 금리 중에 수협 정기예금 금리비교해보고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협은 조금 낯설게 느껴지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어, 수협은행 소개와 각 상품별 예금 금리는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협이란?

 

수협은 수산업 협동조합의 준말입니다. 즉, 자연과 바다를 대상으로 생산활동을 해나가는 수산업 경영자를 조합원으로 하는 협동조합이며, 수산업 상인들의 경제와 생활을 보호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합니다. 수협은 새마을금고, 신협과 같이 2 금융권으로 생각하기 쉬운데, 1 금융권 은행이라고 하네요.

 

수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SH평생주거래우대예금은 수협 정기예금 금리 중 가장 높은 1.5%의 금리를 제공해줍니다. 다만, 가입금액 100만원 이상이어야 하고, 우대금리(0.4%) 및 영업점 방문 등의 조건이 있네요. 해당 예금의 기본 금리는 1.1%입니다.

 

 

 

헤이(Hey) 정기예금은 수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중에서 기본 금리로는 가장 높은 1.4%의 예금 금리를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으로 가입 가능한 상품이고, 가입금액도 10만원 ~ 최대 5천만원 이하까지 가능하니, 처음 가입하기에 조건이 괜찮은 것 같네요. 1.4%를 받기 위해서 1년 이상 가입해야 하지만, 따로 우대조건을 맞추지 않아도 되니 편리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일반정기예금은 1년 : 0.7% / 2년 이상 : 0.85%의 수협 정기예금 금리입니다. 위 2가지 예금 상품보다는 금리가 낮은 편입니다. 그러나 가입금액이 1만 원부터 가능하니,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겠습니다. 비과세 종합저축에 가입해 비과세 혜택도 볼 수 있겠고요.

 

이상으로, 수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및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영업점에 방문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고, 기본 금리도 1.4%로 가장 높은 "헤이(Hey) 정기예금"이 가장 끌리긴 하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수협에서 정기예금 찾고 계신 분들이라면 잘 확인하셔서 가입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신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확인

 

새마을 금고 정기예금 금리 : 1년 정기예금 후기

 

농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