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돌이

농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by 훈팟 2020. 5. 26.

안녕하십니까, 훈팟입니다.

오늘은 재테크하기 위해 알아두면 좋을 "농협 정기예금 금리"를 비교해보며, 농협은행의 예금 이자에 대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은행에서 기준금리를 0.75%까지 인하하면서, 농협 예금금리도 그리 높지 않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농협은행이란?

농협은 농업협동조합의 준말로, 농민의 자주적인 협동조직을 통해 농민 생산력의 증진과 경제적, 사회적 지위 향상을 도모함으로써 국민 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설립된 협동조합입니다.

 

NH농협은행은 NH농협금융지주의 계열사이자 대한민국 농업계 특수은행으로 예금, 적금, 신용카드, 방카슈랑스 등의 금융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농협 정기예금 금리

현재 농협은행의 1,000만 원을 1년간 넣어둘 경우, 정기예금 금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NH왈츠회전예금이 1.01%(세전금리)로 농협예금 중에서는 가장 높으며, 1년 세후 이자로 85,446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천만원을 1년간 넣어둔 대가로, 8만원 정도면 1 금융권 예금 금리가 많이 내려온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그다음으로 농협 예금 금리가 높은 상품은 e-금리우대 예금,  NH농심-농부의 마음 정기예금 순입니다. 모두 정기예금 금리를 확인하면 0.75% ~ 1.01%로 높지는 않습니다.

 

 

 

농협 정기예금 이자

현시점에서 농협 정기예금에 1년간 천만원을 넣어둘 경우, 세후이자는 6만원 ~ 8만원 정도입니다.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0.75%로 역대급으로 떨어지며, 농협은행의 예금 금리도 많이 떨어진 상태네요. 앞으로 금리가 얼마나 오를지는 모르지만 당분간은 요 정도의 이자금액이 계속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으로, 농협 정기예금 금리비교와 이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재테크를 하시는 분들은 예금금리가 많이 낮아짐에 따라 다른 여러 가지 방법들도 생각해봐야 할 듯합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예금 적금 차이 : 20대 적금 추천

 

새마을 금고 정기예금 금리 : 1년 정기예금 후기

 

신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