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돌이

CMA 금리비교 최신

by 훈팟 2020. 7. 23.

안녕하십니까, 훈팟입니다. 

하루하루 이자를 주는 통장으로 이제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상품이 바로 CMA통장입니다. CMA(Cash Account Management)의 약자로 현금관리통장을 말합니다. 그럼 각 증권사별 최신 CMA 금리비교를 확인해보겠습니다. 

 

CMA 통장은, KB투자증권/NH투자증권/메리츠증권 등 각 증권사에서 개설할 수 있는 입출금 통장인데요. 주식을 하기 위한 계좌로도 사용됩니다.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붙는 통장으로, 인기를 끌었지만 최근 한국 기준금리가 0.5%로 인하 및 동결되며, CMA 금리도 많이 내려간 상황입니다.

 

 

CMA 금리비교 최신

현재 각 증권사별 CMA 금리비교를 보면, RP형의 경우 0.25% ~ 0.35% 사이입니다. RP형은 고정된 금리, 이자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발행어음형의 경우 조금 더 높은 0.55%정도이네요. 현시점 한국 기준금리가 0.5%이다 보니, CMA 금리비교 사이트에서 확인을 해봐도 금리가 0%대로 낮은 편입니다. 예전과 같은 상황은 아니네요.

 

CMA 활용법 

최신 CMA 금리비교를 보면 아시다시피, 초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며 통장 금리 매력도는 떨어진 상황입니다. 은행 통장에 비해 안전도도 떨어질 수 있고요. 그러나 은행 입출금통장과 달리 넣어두기만 해도 매일 조금씩 이자가 붙고, 주식이나 채권 투자 시 바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두 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생활비 통장, 비상금 통장

2. 주식이나 채권 투자시 계좌 활용

 

 

 

이상으로, 최신 CMA 금리비교 및 CMA통장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CMA 금리가 낮아짐에도, 잔고가 계속 늘어나는 것은 동학개미운동을 비롯한 주식시장 활성화에 따른 것으로 보인답니다. 주식이나 채권을 투자할 때 CMA통장에 목돈을 묶어둘 수 있기 때문이지요.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CMA 통장 추천 : 비상금 통장으로 제격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 금리 변동 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