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돌이

가계부 어플 추천 : TOP 3

by 훈팟 2020. 6. 23.

안녕하십니까, 훈팟입니다.

재테크 및 돈을 모으기 위해 지출 통제는 필수적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지출 통제에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가계부 쓰기입니다. 그러나 수기로 가계부를 쓰다 보면 귀찮아서 잘 안 쓰게 되지요. 그럴 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스마트폰 가계부 앱입니다. 그럼 가계부 어플 추천 및 TOP 3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계부는 가정 및 회사에서 사용하는 금액의 수입과 지출 항목을 일자별로 정리한 양식입니다.

 

즉, 가계 및 회사의 돈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본인이 어떻게 돈을 벌고, 어디에 쓰는지에 대해 가계부를 잘 쓰는 것만으로도, 자잘한 돈을 쓰지 않게 되는 등 절약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똑똑 가계부

똑똑 가계부는 안드로이드 전용 가계부 어플입니다. 인터페이스도 간편하고, 카드를 쓰면 바로 사용내역이 떠서 매우 편리해 가계부 어플 추천으로 자주 거론되는 앱입니다. 저도 현재 사용 중인데요, 안드로이드 쓰는 분들은 똑똑 가계부를 추천드립니다. 특히 예산관리 기능은 월별로 사용 가능한 예산을 설정해놓고 생활하기 때문에 월 지출 통제를 하기 훨씬 쉬워지도록 도와줍니다.

 

 

편한 가계부

편한 가계부는 안드로이드/iOS 모두 사용 가능한 가계부 어플입니다. 애플 휴대폰 쓰시는 분들은 편한 가계부를 많이 쓰시는 것 같더라고요. 카드사 문자 자동 입력과 음성 인식 기능이 있는 게 장점이네요. 또 날짜/금액/내용/분류별로 입력하는 방법도 간단해서, 복잡한 가계부 어플이 싫다고 하시는 분들에게 간편하게 추천드립니다.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는 가계부 어플이면서 자산관리 어플이기도 합니다. 뱅크샐러드는 위의 가계부들과 다르게, 실제 은행과 연동이 되는 어플로써, 흩어져있는 여러 은행 계좌를 한 번에 모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 / 주식/ 연금/ 자동차 / 부동산 등 나의 자산을 연결시켜 한번에 확인이 가능해서, 가계부 어플의 진화 버전이라고 할 수 있지요. 요 어플 하나로 내 돈 관리가 쉽게 가능한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가계부 어플 추천 TOP 3을 확인해보았는데요. 3가지 어플 모두 장점이 분명하니, 본인에게 맞는 것으로 선택하셔서 설치하신 후 스마트폰으로 간편히 가계부 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일매일 꾸준히 가계부를 쓰신다면 몇 년 후에 자산현황은 달라져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