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돌이

kt m모바일 셀프개통 방법

by 훈팟 2020. 6. 7.

안녕하십니까, 훈팟입니다.

요즘은 기존 통신사의 비싼 요금제가 아닌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알뜰폰이 대세인 것 같습니다. 그중에 kt m모바일이 kt의 알뜰폰으로써 나름 유명하고 인정받는 것 같더라고요. 저도 이참에 알뜰폰으로 바꾸기로 마음먹고, kt 알뜰폰 셀프개통을 진행하였습니다. 

 

KT의 알뜰폰 브랜드로 무약정 반값 유심, 실용 유심, 0원 최신 휴대폰을 제공합니다.

 

kt 그룹의 알뜰폰 브랜드인 kt m모바일은 무약정 요금제로 활용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반값 유심도 제공하고, 기존 통신사들에 비해 저렴한 요금제가 장점입니다. 

 

kt m모바일 셀프개통 준비물

유심칩과 설명서

kt 알뜰폰 셀프개통을 하기 위해선 유심칩, 신용카드, 신분증 이 3가지가 필요합니다. 유심칩은 편의점/인터넷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 편의점(세븐일레븐, 미니스톱)은 8,800원,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6,600원, 택배 무료입니다. 저는 인터넷으로 아래 사이트에서 샀고 주문한 지 하루 만에 우체국 택배로 전달받았습니다. 급하지 않은 분들은 인터넷으로 저렴하게 사는 걸 추천드려요.

 

 

kt M 모바일 후불 LTE USIM, 셀프개통 유심, 유심칩, 유심카드, 알뜰폰 요금제 : kt엠모바일

[kt엠모바일] kt엠모바일 휴대폰, 유심 판매 사이트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셀프개통 방법

LTE 셀프개통하기

셀프개통을 진행하기 위해서 kt m모바일 홈페이지(링크)에 들어가 줍니다. 미리 준비해둔 유심칩이 있으니, LTE 셀프개통하기를 누르며 됩니다. 5G를 하실 분들은 5G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셀프개통 시간도 정해져있으니 잘 확인하셔요.

 

※ 셀프개통 가능시간

- 번호이동 : 10:00 ~ 19:00 (일요일, 공휴일 제외)

- 신규가입 : 09:00 ~ 21:00

 

STEP 1 요금제 선택

요금제 선택하기

먼저 본인이 사용할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저는 모두다 맘껏 1.4G+를 선택했고, 월 요금은 약 17,000원 정도네요. 문자, 통화 무제한에 데이터는 1.4G 이후 1Mbps 속도로 무제한입니다. 싸게는 5천원부터 3~4만원까지 다양한 선택지가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셔요.

 

 

STEP 2 본인인증

본인인증 및 신용카드 입력

다음으로 본인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의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이때 신용카드 인증도 같이 진행해야 하는데요. 하단의 신한/국민/농협/비씨/롯데/삼성/하나/현대 카드 중에 하나를 선택하셔서 인증을 진행하면 됩니다.

 

사용가능한 카드 종류

 

 

 

※ 번호이동 인증

사전동의 요청

신규가입이 아니라 저처럼 번호이동을 하시는 분들은 따로 기존 통신사의 사전동의 요청을 진행해야 합니다. 기존의 통신사를 선택하고, 현재 번호를 입력한 다음, 휴대폰 요금을 내는 신용카드나 계좌번호의 일부분을 입력하고 사전동의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문자 또는 ARS로 인증하면 되는데, 기존 KT/LGU+ 이용자는 ARS로 인증해야 합니다.

 

※ 통신사 사전동의 ARS번호

- KT : 1588-2935

- SKT : 1566-1509

- LGU+ : 1544-3553

 

STEP 3 유심번호/개통 신청

마지막으로, 기존에 구매한 유심칩의 일련번호 19자리를 입력해주고, 이메일과 요금납부 방법 등을 설정해주며 끝입니다. 그리고 개통신청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kt m모바일 어플화면

추가적으로 앱스토어/플레이스토어에서 kt m모바일 앱을 깔아주면 데이터 사용량 및 요금납부 등에 대해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벌써 데이터의 반이나 사용했네요.

 

오늘은 kt m모바일 셀프개통을 직접 해봤습니다. 설치하는데 빠르게 하면 10분~20분 정도 걸릴 정도로 간편하고 손쉽게 가능하니 준비물 (신용카드, 유심칩, 주민등록증) 잘 챙기셔서 알뜰폰 가입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데이터 쓰는 것은 동일한데 월 요금이 만원대로 저렴해졌으니, 더욱 알뜰하게 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kt 알뜰폰 요금제 : 무제한 데이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