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돌이

신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확인

by 훈팟 2020. 5. 24.

안녕하십니까, 훈팟입니다.

갈수록 금리가 낮아지는 요즘, 그래도 비교적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신협 정기예금 금리에 대해 비교해보고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열심히 모은 돈을 예금상품에 넣어두면 안전하게 목돈을 지킬 수 있기도 합니다.

 

신협이란?

신협은 신용협동조합의 줄임말로, 주거지역·단체·직장·종교 등의 유대관계를 근거로 조직된 신용협동기구를 말합니다. 신협은 대체로 교회·학교·직장·단체 등의 공동연대관계를 기반으로 중소도시에서 조직되어 있고, 주된 업무는 조합원으로부터 각종 예탁금의 수입과 이를 토대로 조합원들에게 대출 및 어음할인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신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20.05.24 기준, 세전 금리

 

현시점에서 신협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해보면, 부흥신협의 2.4%가 가장 높은 예금 금리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위부터 쭈욱 보면 약 1.8% ~ 2.4%까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금리 혜택을 보려면 해당 지점에 직접 방문해서 가입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사는 곳 근처의 지점 금리도 확인해봐야 합니다.

 

각 지점마다 신협 정기예금 금리가 어느 정도 차이가 있긴 하지만, 보통 1,000만을 1년 동안 신협 예금상품에 넣어둘 경우 약 10만원 ~ 20만원 대의 이자소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중 금리가 전반적으로 낮다 보니 그리 높진 않은 금액이지요.

 

 

신협 정기예금 금리 지점별 확인

 

신협

신협 홍보 영상 --> 신협 홍보 영상입니다

www.cu.co.kr

신협 각 지점별 예금 금리를 확인하기 위해선 우선 위 신협 사이트를 들어갑니다.

 

1. 전국신협찾기

신협 홈페이지에서 상단에 전국신협찾기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전국 각 지점 확인

전국신협찾기를 눌러서 들어오면 전국에 있는 모든 지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거주지/직장 근처의 지점을 찾아줍니다.

 

 

 

2. 금리 안내

원하는 지점을 찾아서 들어가면 위와 같이 금리 안내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지점의 예금/적금 금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지요.

 

영등포 당산지점의 예금 금리는 1.7% ~ 1.8% 정도이고, 적금 금리는 그보다 조금 높은 수준이네요. 이렇게 본인이 찾고자 하는 지점의 신협 정기예금 금리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신협 정기예금 금리비교와 확인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재테크를 하기 위해서 예금/적금 등으로 토대를 잘 쌓아나가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모은 종잣돈으로 따른 재테크, 투자도 가능할 것고요. 다들 알차게 저축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예금 적금 차이 : 20대 적금 추천

 

새마을 금고 정기예금 금리 : 1년 정기예금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