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부모님이 싫어하는 선물 : 어버이날 이것만은 피하자

by 훈팟 2020. 5. 3.

안녕하십니까, 훈팟입니다.

조금 있으면 5월 8일 어버이날인데요. 많은 분들이 어버이날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고민이 많을 텐데, 그중에서 부모님이 싫어하실만한 선물들을 어느 식품업체에서 조사를 했다고 합니다. 5가지 정도를 써볼 테니 어버이날 선물드릴 때 이것만은 피해보도록 참고해보셔요. 

 

1위 카네이션

어버이날이 되면 가장 쉽게 떠올릴 수 있는 것이 '카네이션'입니다. 그러나 전체 응답자 중 54%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카네이션이 가장 받기 싫은 선물 1위로 뽑혔습니다. 이유는 어버이날에 꼭 카네이션만 받으라는 이유는 없어서라고 합니다. 

 

2위 전자기기(스마트폰)

젊은 세대들에게는 비교적 고가의 전자기기가 고마운 선물이 될 수 있지만, 부모님 세대에는 조작법도 어렵고, 사용하기 힘든 전자기기 ex)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등이 부모님이 싫어하는 선물 2위라고 합니다. 사용법을 자세하게 알려주시기 힘들다면 전자기기도 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위 성의 없는 현금

많은 설문조사에서 현금은 부모님이 가장 좋아하는 선물로 꼽히지만, 성의없는 현금은 부모님이 싫어하는 선물 3위로 뽑혔네요. 바로 계좌이체로 보내는 현금을 말합니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계좌이체로 보내는 현금은 성의 없어 보일 수 있으므로, 하얀 봉투에 현금을 담아서 전달드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위 빨간 내복

빨간 내복하면 신입사원 첫 월급의 상징과도 같은 물건입니다. 그러나 첫 월급 = 빨간 내복도 이제는 과거의 영광이라고 합니다. 부모님의 스타일에 맞지 않는 빨간 내복을 선물해드리면 입지 않으시고 그대로 옷장 서랍 속으로 들어갈 수 있다고 하네요. 빨간 내복도 주의하셔요.

 

5위 술

술을 좋아하시는 애주가 부모님한테는 술이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으나, 그렇지 않은 부모님들은 술 선물을 달가워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부모님이 술을 좋아하는지 아닌지 파악하고 주의해서 술 선물을 선택하시면 될 듯합니다. 

 

 

이상으로, 부모님이 싫어하는 선물 5가지에 대해서 확인해보았습니다. 이것들은 주의해서 부모님이 좋아할 만한 어버이날 선물을 고르신다면 참으로 행복한 어버이날을 보낼 수 있지 싶어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