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음식

장승배기 맛집 : 강남 손칼국수, 집밥 한 끼

by 훈팟 2020. 4. 14.

안녕하십니까 훈팟입니다.

오늘 저녁에 장승배기역 근처에서 볼일이 있어 들렸다가, 친구들과 함께 장승배기역 맛집인 "강남 손칼국수"에서 맛난 저녁 한 끼 하고 왔습니다. 이 집은 정말 동네 주민들만 아는 숨겨진 맛집으로, 아시는 분들이 많지 않습니다. 밑반찬도 기깔나고 메인 메뉴도 맛있어, 함께 간 사람들 중 만족하지 못한 경우를 못 봤습니다. 찐입니다.

 

 

 

 

장승배기 "강남 손칼국수"는 장승배기역 4번과 5번 출구 사이에 위치해있습니다. 5번 출구에서 나와서 사잇길로 조금만 들어오면 됩니다. 가게가 그렇게 눈에 띄진 않아서 찾기가 마냥 쉽지는 않아요.

 

가게 앞에 크게 사진과 함께 메뉴판을 걸어놨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콩비지 김치찌개" "김치볶음밥"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콩비지 김치찌개는 밥 2 공기 그냥 뚝딱입니다. 

 

전반적으로 가격대는 5,000원 ~ 7,000원 정도로 나름 저렴하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 끼 먹기에 크게 부담 없는 수준의 가격인 듯합니다.

 

가게 내부 모습

가게 내부는 정겨움 그 자체입니다. 소소하게 밥 한 끼 식사하기에 제격이지요. 물컵과 수저, 휴지 등이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가게는 사장님과 아드님 두 분이서 운영하시는데, 항상 그 자리에서 꾸준히 장사하시는 게 멋있습니다.

 

깔끔한 밑반찬

정갈하고 감칠맛 도는 밑반찬들

장승배기 강남 손 칼국수는 모든 밑반찬이 맛있습니다. 저는 솔직히 이 집, 밑반찬 먹으러 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날그날 사장님의 손맛에 따라 밑반찬이 바뀌는데 모두 정갈하며 감칠맛 도는 것이 밥과 먹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콩비지 김치찌개

뜨끈하고 걸쭉한 콩비지

 

* 가격 : 5,000원

 

이 집의 콩비지 김치찌개는 제일 맛난 메뉴 중 하나입니다. 시그니쳐라고 할 수 있지요. 5,000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콩비지 특유의 걸쭉하면서 입에 쫙쫙 붙는 것이 밥 2 공기는 그냥 뚝딱입니다. 사실 이 집은 공깃밥을 추가 비용 없이 그냥 밥솥에서 꺼내 주십니다. 인심도 후한 곳이지요. (+반찬도 추가로 그냥 주십니다.)

 

추가 밥 1공기

1 공기로는 도저히 부족해, 1공기 추가하여 두 공기 뚝딱하였습니다. 콩비지 김치찌개 정말 맛나요. 진심입니다.

 

 

 

 

 

 

손칼국수

 

* 가격 : 5,500원

 

강남 손칼국수의 가게 이름에도 알 수 있듯이, 손칼국수를 맛있게 만들어주십니다. 국물이 뜨끈하면서, 면이 찰진 것이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지요. 손칼국수도 괜찮은 메뉴입니다. (그래도 저는 콩비지 김치찌개입니다.)

 

정겨운 메뉴판

오랜만에 친구들과 한때 자주 갔던 장승배기 맛집 "강남 손칼국수"에 다녀왔는데요. 이 가게는 정말 집밥 같은 느낌으로 야무진 한 끼 즐기실 수 있는 곳입니다. 장승배기 근처에서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주저 없이 "강남 손칼국수" 추천드립니다. 또 가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