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음식

신림동 백순대 : 맛집, 가격, 포장

by 훈팟 2020. 4. 21.

안녕하십니까 훈팟입니다.

친구와 저녁에 약속이 있어 신림에서 만났다가, 일이 끝난 후 신림의 명물 "신림동 백순대"를 함께 먹었습니다. 신림에 들릴 때마다 자주 먹는 음식인데요. 양도 푸짐하고 가격도 저렴하며 시끌시끌한 분위기도 좋아서 같이 가는 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신림동 백순대 맛집과 가격, 포장 여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신림동 순대타운 2층 "전라도"

신림동 원조 민속 순대타운에 들어가면 여기저기서 손님을 모시기 위한 섭외가 벌어집니다. 저희는 2층에 중간쯤에 위치한 인상 좋으신 사장님이 있는 "전라도"로 갔습니다. 확실히 친절하시고 서비스가 좋더라고요!

 

순대 간 (참기름, 들깨 소스)

처음에 애피타이저로 참기름과 들깨 소스를 촵촵 뿌린 순대 간을 줍니다. 고소하면서도 적당히 간이 되어 있는 것이 꽤나 별미더라고요. 순대 간 좋아하시는 분들은 호불호 없이 좋아할 맛입니다.

 

 

 

백순대

하얀 철판 순대볶음

* 가격 : 8,000원 (1인분)

* 구성 : 순대, 곱창, 야채, 당면 등

* 소스 : 쌈장 + 청양고추 특제 소스

 

→ 백순대는 철판 순대볶음으로 빨간 양념을 하지 않고 하얗게 조리되는 음식입니다. 1인분의 가격은 8,000원이었습니다. 위 사진이 2인분으로 솔직히 양이 꽤나 푸짐해서 셋이서 먹어도 되는 정도입니다. 중간에 특제 양념소스에 백순대와 곱창, 야채를 싸악 찍어먹으면 "맛.있.다"가 저절로 나옵니다.

 

깻잎쌈

고운 깻잎들
꺳잎 + 백순대 + 양념소스

깻잎에다가 백순대와 양념 특제소스를 찍어서 먹어도 풍미가 좋습니다. 한 입 가득 "백순대 깻잎쌈" 강력 추천드려요. 신림에 가실 일 생기시면 마음 맞는 좋은 이들과 함께 저녁으로 "백순대" 어떠실지요. 감사합니다.

 

※ 백순대 포장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주인아주머니 말로는 냉장고에 이틀도 두고 먹는다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