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돌이

4가 독감백신 가격 확인

by 훈팟 2020. 9. 17.

안녕하십니까, 훈팟입니다.

올해는 코로나 유행으로 인해 정부에서 독감백신 주사를 맞을 것을 권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와 독감의 증상이 비슷해서, 독감을 사전에 예방하여 헷갈리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작년까지는 3가와 4가가 있었는데 올해는 4가로 통합되었다고 하네요. 그럼 일반적인 "4가 독감백신 가격"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가 독감백신이란?

한 번의 접종으로 A형 바이러스, B형 바이러스 등 4종의 독감(인플루엔자)을 예방할 수 있는 백신

 

원래는 4가 독감백신 가격이 3가 독감백신보다 비싸지만, 올해는 4가로 통합되어 비슷한 가격으로 맞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독감 백신의 효과는 주사를 맞고 약 2주 정도의 기간이 걸리기 때문에, 독감이 유행하기 전인 지금쯤 맞는 게 좋습니다. 

 

4가 독감백신 가격 비교

SK 바이오사이언스의 "4가 독감백신"

일반적으로 4가 독감백신 가격은 한번 맞을 때 약 4만원 전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희 동네 의원에도 40,000원에 4가 독감백신을 맞을 수 있더라고요. 그러나 각 지자체, 건강협회, 소아과 병원별로 4가 독감백신 가격이 다를 수 있으니, 집 근처의 병원에 전화하셔서 문의하시는 게 빠를 것 같습니다. 어떤 곳은 33,000원, 어디는 25,000원 등등 지역별로 백신 접종 비용이 조금씩 차이 나는 것 같더라고요. 나이 기준을 충족하시면 올해 무료접종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4가 독감백신 무료접종 대상자

2020 독감 무료접종 대상자는 만 12세 이하 소아/어린이, 만 18세 이하 청소년, 임산부, 만 62세 이상 어르신입니다. 작년에는 포함되지 않았던 중, 고등학생이 포함되며 전 국민의 37%에 해당하는 국민이 독감 무료접종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해당이 되지 않네요. 독감 예방 접종시기는 지정 의료기관, 보건소에서 나이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되니, 본인의 무료접종받는 기간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곧 다가올 독감 계절을 대비하여 4가 독감백신 가격 및 무료접종 대상자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청소년 및 어르신들은 보건소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잘 확인해야겠습니다. 4가 독감백신 가격은 4만원이 일반적이나, 동네 병원별로 약간 차이가 있으니 발품 파시면 더욱 저렴하게 맞을 수 있겠네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