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쌀 보관방법 : 간편한 자취꿀팁

by 훈팟 2020. 9. 12.

 

 

안녕하십니까, 훈팟입니다.

여러분들은 자주 밥을 해 드시나요? 저는 쌀밥, 흑미밥, 보리밥 등 집에서 밥을 즐겨해 먹는데요, 최근에 쌀이 다 떨어져서 마트에서 20kg 쌀을 한 포대 구매하였습니다. 쌀을 산 이후 "쌀 보관방법"에 대해 궁금한 분들이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생각보다 간편한 방법으로 보관이 가능하니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조은 쌀 20kg

동네 마트에서 약 49,000원 정도에 구매한 20kg 조은 쌀입니다. 쌀을 포대자루에 그대로 보관하면, 쌀벌레도 생길 수 있고 그리 좋은 방법은 아니라고 합니다. 특히 혼자 사는 자취생분들은 저 큰 포대자루를 수납하기도 여의치 않죠. 그래서 페트병을 활용한 쌀 보관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준비물 

자취 꿀팁 : 쌀 보관방법에 필요한 준비물은 2L짜리 페트병과 깔때기입니다. 쌀 20KG 기준 페트병은 한 10개 정도 준비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자라면 다른 플라스틱 통에 넣어주면 됩니다. 깔때기는 좁은 페트병 입구에 쌀을 넣기 필수적이므로 꼭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쌀 넣는 모습

깔때기를 활용해 쌀 포대에서 쌀을 담은 다음 페트병에 넣어주면 됩니다. 간단한 쌀 보관방법이니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단, 깔때기에 한번에 너무 많이 담지 말고 적당히 담아주시는게 좋습니다. 너무 많이 푸면 쌀알이 옆으로 튀어나가더라고요. 

 

<쌀 담기 : 깔대기 활용>

 

 

 

쌀 보관완료

오늘은 간편한 자취 꿀팁으로 페트병을 활용한 쌀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페트병에다 보관하면 쌀벌레도 생기지 않고 오랫동안 좋은 상태의 맛난 쌀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저렇게 보관해놓으면 밥 할 때마다 하나씩 꺼내서 사용하면 되니 간단하고 편합니다. 당분간은 쌀, 밥걱정은 없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