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제품

갤럭시 워치5 44mm 사용법 및 기능, 실제 사용후기

by 훈팟 2023. 10. 29.

안녕하십니까, 훈팟입니다.

평소에 스마트워치에 대해서 관심이 있었는데요. 그러다가 최근에 친구가 선물을 해주게 되었습니다.

너무 감사한 마음도 들고, 갤럭시 워치5 44mm 한달 동안 사용 후기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결론적으로 대만족 중입니다.

 

1. 갤럭시 워치5 44mm란?

* 제품명 : 갤럭시 워치5 44mm (블루투스)

* 디스플레이 : 슈퍼 아몰레드 

* 외관 사양(크기) : 43.3 x 44.4 x 9.8 mm (세로 x 가로 x 두께)

* 배터리 사양 : 410 mAh (용량), 최대 사용시간 40시간

* 메모리 : 1.5GB / 저장용량 : 16GB

* 제품 특장점 : NFC 사용 가능 (교통카드 OK)

 

 

 

 

 

2. 갤럭시 워치5 44mm 사용법 및 기능

저는 갤럭시 워치5 44mm 그라파이트(블랙) 색상으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내부 구성품은 깔끔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1) 갤럭시 워치5 44mm 본체 2) 충전기 3) 간략 제품 설명서

 

충전기는 C타입으로 기존 USB 타입이 아니니, 별도 충전기를 구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EX) 다이소

충전기를 꽂고 동그란 부분 위에 워치를 얹어주면 충전이 바로 진행됩니다.

완충까지는 1시간이 조금 넘으면 완전충전이 되더라고요.

보통 하루 정도 일과가 끝나면 약 50% 정도 배터리가 남아있습니다. 그래서 자기 전에 미리 충전해 주는 편입니다.

 

 

● 갤럭시 워치5 44mm 사용법  및 기능

1. 시계 및 알림 역할

갤럭시 워치5 44mm를 사용하면서 가장 기본적인 역할은 바로 시계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시계 역할뿐만 아니라, 날씨나 부재중 전화, 나침반, 강수예상량 등 여러 가지 정보를 화면 안에 넣어둘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화면만 보고도 오늘의 날씨나, 못 받은 연락 등을 한 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말 똑똑한 스마트워치인 거죠. 

 

그리고 평소에 저는 연락을 자주 놓치는 편이었는데요. 갤럭시 워치5 44mm를 사고 나서, 거의 부재중 전화/카톡 등을 놓치는 경우가 없었습니다. 바로 손목에서 진동 알림이 오기 때문에 연락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직장인 또는 사업을 하시는 분들, 학생분들에게 유용하겠습니다.  

 

 

2. 운동, 헬스케어 역할

저는 평소에 일주일에 2~3번은 운동을 가는 편인데요. 갤럭시 워치5 44mm를 사고 걸음수, 칼로리, 운동시간 등 체크해 주는 기능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루 활동시간, 걸음수, 칼로리 등 목표치를 세우고 매일매일 목표를 달성해 나가는 기쁨도 있습니다. 헬스장에 가면, 딱 필요한 운동 탭을 누르고 열심히 하면 운동량 측정 및 평가를 잘해줍니다. 걷기, 달리기, 자전거, 기타 운동, 수영, 하이킹, 실내 자전거 등 다양한 운동 기능을 지원하니, 건강 및 운동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 활용하면 좋을만한 기능들입니다. 

 

 

3. 수면 및 방수 기능

갤럭시 워치5 44mm를 사용하고 또 장점은 바로 여러분의 수면 기능을 잘 지원해 준다는 겁니다. 매일매일 수면을 체크해 주면서 코골이는 하는지 렘수면 및 잠은 잘 자는지 등을 체크해서 분석해 줍니다. 1단계에서 4단계까지 있는데 저는 직장을 다니다 보니 꾸준하게 수면습관을 유지해서 가장 높은 단계인 사자(4단계)에 위치하게 되어 기분이 좀 좋았네요. 평소에 잠을 잘 못 자는 분들은 갤럭시 워치5 44mm를 활용해서 수면도 잘 챙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갤럭시 워치5 44mm는 방수 기능도 당연히 지원해줍니다. 일상생활에서 손을 씻거나, 물이 닿아도 괜찮습니다. 어느 영상을 보니 수심 몇미터까지는 또 잠수도 괜찮다고 하는 것 같더라고요. 저도 갤럭시 워치5 44mm를 쓰면서 물이 닿아서 불편하거나 그런 적은 없었습니다. 

 

 

 

 

 

 

3. 갤럭시 워치5 44mm 사용후기, 가격

현재 갤럭시 워치5 44mm를 사고 사용한지 약 한달정도가 지났는데요. 현재까지는 대만족입니다.

갤럭시 워치5 40mm보다 크기도 큰 편이라, 저 같은 남성분들에게는 44mm가 크기도 꽤 잘 맞습니다. 

시계 및 알림 역할, 운동할 때도 쓰고 잘 때 수면도 체크해 주는 등 저한테는 현재 매우 유용한 친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매는 쿠팡에서 갤럭시 워치 최저가로 24만원 정도에 구매해서 선물 받았던 것 같습니다.

혹시 구매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셔도 괜찮겠습니다. 그럼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삼성 갤럭시워치5 44mm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