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월급쟁이부자들 강의 후기 : 내집마련중급반 1기

by 훈팟 2023. 11. 19.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대망의 첫 강의, 너나위님 1강 후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1.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찾아보기

사실 내집마련중급반을 수강하기 전에 내집마련에 대해서 단순히 'IN서울하면 되는거 아니야?'라는 다소 단순한 생각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1강을 들으면서 내집마련 중 갈아타기의 방법이 단순히 상급지로 넘어가는 것 외에도 동일 지역에서 신축으로 가거나 평수를 늘리는 것도 유효한 전략이 될 수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기본적으로는 현재 있는 집에서 더 좋은 상급지로 이동하는 것을 1번 전략으로 삼고, 이후에 신축 or 대형 평형 옮기는 것도 함께 고려해 봐야겠습니다.

 

2. 종잣돈 열심히 모으기 (미래 대비)

아직 30대 초반 사회초년생의 나이에 있는 저로써는, 서울 내 상급지에 10억이 넘는 아파트들은 참 멀게도 느껴지는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강의를 들으면서,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최선을 다해 내 집을 마련해 놓고 이후 차근차근 나아가는 것이 충분히 가능함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예산 가능 범위가 2억이라고 하면 +1억을 하여 3억까지 잡아놓고 관심 있는 단지를 째려보아야 함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는 매매가는 멈춰있거나 보합하는데, 전세가가 차올라서 매전갭이 줄어들어 이후에 투자가 가능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1강 과제를 열심히 수행해서 관심단지를 찾고 네이버 알람까지 맞춰놓는 등 실질적인 행동으로 옮겨야겠습니다.

 

+ 종잣돈을 절실히 모아나가면서 당장은 어렵지만 2년, 4년 후에는 목표하던 단지를 매수할 수 있음도 알게 되었습니다.

 

■ BM(벤치마킹 포인트)

1. 과제 성실히 수행하고 제출하기

2. 우물 안 개구리를 벗어나 유리천장 깨기 EX) 상급지 갈아타기 확인

3. 기본을 잘 지키기 (종잣돈, 독서, 강의, 임장 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