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음식

을지로, 힙지로 맛집 : "을지깐깐"

by 훈팟 2020. 8. 9.

안녕하십니까, 훈팟입니다.

비가 억수로 내리는 이번 주말, 저는 친구와 함께 힙지로로 유명한 을지로 맛집 "을지깐깐"에 다녀왔습니다. 을지깐깐은 베트남음식점으로 분위기가 아주 힙하더라고요. 힙지로 처음 가봤는데, 인기 많은 맛집이었습니다.

 

 

을지깐깐은 을지로 3가 역 11번 출구에서 나와서, 힙지로 골목에 있습니다. 힙지로 맛집으로 유명한 듯한데, 위치가 조금 숨겨져 있고 간판도 눈에 띄지 않아, 가게 찾기가 마냥 쉽진 않습니다. 2층에 위치하다 보니 더 그런 것 같습니다.

 

[을지깐깐]

- 베트남 음식점

- 주소 : 서울 중구 을지로 12길 12 2층

- 영업시간 : 화~일 11:00 ~ 22:00 (월 휴무)

 

가게 내부 & 식기구

베트남 전통 모자를 쓰고 걸어가는 그림
베트남 그릇, 수저 & 젓가락
물컵 

가게 내부는 엄청 넓진 않고, 그래도 테이블도 꽤 있었습니다. 사람들도 복작복작하니 모여서 신나게 얘기 중이더라고요. 내부 음악도 적당히 흘러나오고, 딱 젊은이들이 좋아할 만한 공간이었습니다. 인테리어를 감각적으로 잘해놓아서 그런지, 대부분 20~30대 분들이 주 손님층이었습니다.

 

 

 

껌땀 (돼지고기 덮밥)

* 가격 : 11,000원

 

"굴소스에 재워둔 돼지고기를 센 불에 볶아 포슬포슬한 안남미에 결들여 먹는 밥"

 

첫 번째로 주문한 것은 바로 베트남식 돼지고기 덮밥인 껌땀입니다. 기본 메뉴이고, 밥 종류라 주문하였는데, 잘 양념된 돼지고기 + 밥 + 계란(반숙) + 마늘 후레이크 + 베트남 향신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솔직히 베트남 음식은 쌀국수만 알았는데, 요 덮밥은 독특한 향신료 덕분에 처음 먹어보는 맛인데 좋았습니다. 약간 매울 수 있어요.

 

 

게살국수

* 가격 : 12,000원

 

"돼지뼈와 해산물을 넣고 8시간 이상 우려낸 육수와 수제면이 어우러진 깐깐의 시그니쳐 국수"

 

게살국수는 을지깐깐의 시그니쳐이자 대표 메뉴라고 합니다. 국물이 진짜 진국이고, 수제면과 게살 + 새우가 어우러져 독특하지만 맛있게 매운맛을 보여주더라고요. 사실 저는 매운 걸 잘 못 먹는 편이라 많이 먹진 못했지만, 적당히 매운 것(엽떡 착한 맛 정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주 좋아하시지 싶네요. 

 

 

2층에 위치한 "을지깐깐"

찾기가 쉽진 않은 을지로, 힙지로 맛집 "을지깐깐"에 이번 주말에 다녀왔습니다. 느낌 있는 베트남 음식점으로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꽤나 많은 곳 같습니다. 을지로 맛집 / 힙지로 맛집 찾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매운 거 못 드시면 약간 힘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