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중국어

윈도우 10 언어 변경 : 중국어 키보드 입력하기

by 훈팟 2020. 3. 24.

안녕하세요, 훈팟입니다.

보통 노트북이나 컴퓨터 키보드에 영어와 한자는 쉽게 입력이 가능하지만, 중국어는 입력하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윈도우 10에서 중국어 입력하는 방법, 중국어 키보드 및 병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윈도우 10 좌측 하단에 윈도우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Windows 설정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오는데 가운데에 위치한 시간 및 언어를 눌러줍니다.

 

시간 및 언어에 들어오면 좌측 메뉴에 언어를 클릭해주고, 가운데에 기본 설정 언어 추가하기를 눌러줍니다. 일반적인 우리나라 노트북은 한국어가 기본 입력 언어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다음으로 설치할 언어를 선택하라고 하는데, 중국을 입력해주고 두 번째에 나오는 中文(中华人民共和国), 중국어(간체, 중국)를 클릭하여 하단에 다음을 눌러줍니다. 거의 다 왔습니다.

 

 

 

 

내 표시 언어로 설정을 체크 해제해주고, 마지막으로 설치를 누르시면 10초 내외로 중국어 키보드 입력 설치가 완료됩니다. 정말 간단하게 키보드에서 중국어 병음을 사용할 수 있지요. 실제로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내 표시 언어로 설정을 체크하면 중국어가 기본 입력 언어로 변경됩니다.

 

* Shift + Alt (언어 변환)

 

입력을 원하는 곳에다가 키보드 자판의 Shift + Alt를 눌러주면 자동으로 중국어 병음을 입력할 수 있는 설정으로 변경이 됩니다. 이후 nihao를 입력해주고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你好로 자연스럽게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다른 언어들도 기본 설정 언어 추가하기에서 추가하여 중국어와 마찬가지로 쓰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